개인신용등급 무료조회 방법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Charles 입니다.

살아가다보면 개인의 신용등급이 중요하다고 느끼는 부분이 많이 있을꺼예요

개인신용등급은 대출가능여부 및 대출한도,대출금리를 결정하는 은행의기본지표입니다.

그래서 우리나라 은행 대출심사를 할때 심하게 따지기 때문에 신용등급 관리에 주의 하셔야 합니다.

그러면 개인신용등급을 어떻게 관리 및 등급을 올리기 위해선 어떻게 해야 할까요?

개인신용등급이 떨어지는 이유는 대출을 받거나 신용카를 쓰고서 연체가 되거나 소득이나 재산이 많아도 금융거래 이력이 없으면 신용등급이 떨어지게 됩니다.

개인 신용등급을 올리기 위해선 주거래 은행 한곳을 지정하여 모든 은행업무를 그 은행에서 진행한다거나 대출이자등을 연체 되지 않게 지켜야 합니다. 

또한 빚 규모를 줄이고 신용카드 나 체크카드를 꾸준히 사용하시면 신용등급을 올릴수 있는 방법입니다.

그러면 지금 자신의 개인신용등급을 알아야 관리를 할수 있겠죠?

그래서 개인신용등급을 무료로 조회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한번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네이버 검색창에서 "신용등급무료조회" Or "나이스지키미"로 검색하시면

NICE지키미 신용등급관리 사이트가 검색이 됩니다.

"NICE지키미" 사이트는 1년에 3회까지 가능 하며 4개월 단위로 끊어서 무료로 개인 신용등급을 조회 할수 있습니다. 

NICE지키미 바로가기

사이트에 들어가시면 메인화면 우측아래에 " 무료신용조회 " 버튼이 있습니다.  클릭하여 줍니다.

왼쪽을 보시면 " 전국민 무료 신용조회 (비회원) " 을 클릭합니다. 

비회원으로 무료 신용조회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다른 사이트에선 무료개인신용등급을 확인하려면 회원가입을 하고 조회해야 하지만 나이스지키미는 비회원으로

확인이 가능하여 간편하게 조회 할수 있습니다.

주민번호 기준 1년에 3회까지 4개월단위로 끊어서 무료로 신용조회가 가능합니다.

위사진과 같이 1~4월 , 5~8월 , 9~12월까지 3회 가능합니다.

신용등급 무료조회 건수가 부족하게 되면 유료회원으로 가입하여 조회가 가능 하지만 1년에 3회를 급한일이 아니라면

소량이라도 괜찮을꺼 같습니다.

" 전국민 무료 신용조회 신청 (비회원) "을 누르시면 아이핀인증 과 본인인증 절차가 있습니다.

예전에는 본인인증에서 4가지를 선택하여 인증을 하였지만 개인정보 보안을 위해서 아이핀인증이 먼저하게 되었습니다.

1차인증: 아이핀인증 → 2차인증:본인인증(휴대폰,공인인증(범용인증서),신용카드인증) 선택하여 인증을 받아 줍니다.

본인인증 까지 마치게 되면 " 서비스 이용" 버튼을 눌러 주시면 새창이 하나 뜨면서 개인신용정보가 나옵니다.

고객신상정보, 신용개설정보(신용카드), 채무불이행(은행연합회)정보, 채무불이행(신용정보사)정보, 단기연체내역,

공공 정보, 금융질서문란 정보, 대출 정보, 채무보증 정보, 단기카드대출(현금서비스)정보, 신용카드 한도 정보, 

채무조정정보, 신용조회기록, 신용평점 및 등급 등 한눈에 보기 쉽게 나옵니다.

신용등급 무료 조회 정말 간단합니다.  은행 대출을 받으실 계획이 있으시면 무료로 신용등급을 조회하여 

신용등급관리를 해주시는게 좋습니다.

신용등급무료조회방법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버튼 한번씩 클릭 하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Recent posts